2025.09.30 (화)

어제 방문자
8,402

전국

청주시, 2025 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지역간 불균형 해소 위해 분야별 전문가 의견 수렴

 

청주시는 30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5 청주시 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 연구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신병대 청주부시장을 비롯해 13명의 균형발전 위원과 관련 공무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청주시 현황 분석 보고 △청주시민 의견 조사 결과 △균형발전 기본구상(안) 보고 △연구에 대한 제언 등으로 이뤄졌다.

 

2025 청주시 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 연구는 ‘청주시 균형발전 지원 조례 제5조’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발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별 특성화 촉진을 통한 지역간 균형발전을 위해 5년마다 수립하도록 돼있다.

 

이번 연구는 청주시정연구원이 추진중인 정책연구과제로 오는 1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며, 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을 벗어난 미래 청주형 균형발전 모델 연구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의 설문조사를 통한 청주시의 불균형 인식 조사와 4개구의 SWOT 분석으로 발굴된 권역별 균형발전 방안을 토대로 청주시가 5년간 균형발전 사업으로 추진할 세부 사업들에 대한 보고 등 균형발전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해 청주형 균형발전 사업의 발전 방향을 심화하고 있다.

 

임은수 상생소통담당관은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기본구상(안)에 대한 핵심가치와 실현방향 설정 등 시민들과 위원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여 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