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1 (토)

어제 방문자
11,715

전국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개최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29일과 30일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뮤지컬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을 개최한다.

 

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지역 내 어린이 및 사회복지 급식소에 ▲식단제공 ▲순회지도 ▲대상별 교육 ▲특화사업 등을 지원해 전반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를 돕고 있다.

 

센터에 등록된 시설에 다니는 어린이 740명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관해 배울 수 있도록 계획됐다.

 

주인공 ‘엘리야’가 채소와 친구가 되어가는 여정을 통해 ▲편식 예방의 중요성 ▲골고루 먹기의 즐거움 ▲식사 전 올바르게 손 씻는 습관 등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팝핀댄스·레이저쇼·공기대포 등 다채로운 무대 연출도 더해져,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교육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센터는 공연과 연계한 후속 활동으로 어린이들이 ‘채소과일 안경 만들기’를 해볼 수 있도록 활동지를 급식소에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활동 결과 사진은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구청 지하 굴포갤러리에 전시돼 아이들의 성취감을 높일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뮤지컬 관람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모두 갖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