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4 (월)

어제 방문자
2,665

특별기사

AI 문서처리 전문기업 지미션,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디지털 융합 선도 공로 인정... AI FAX 솔루션으로 산업 혁신 기여

 

AI 솔루션 전문기업 ㈜지미션(대표이사 한준섭)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미션은 24일 대전 DCC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중소기업 융합촉진 유공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5 중소기업 융합대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중소기업 간 협업과 산업 융합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다. 올해는 전국에서 약 80여개 기관 및 기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미션은 AI OCR과 LLM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문서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드는 디지털 융합 사례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기존 팩스 인프라를 지능형 문서처리 플랫폼으로 전환한 'AI FAX'가 주목받았다. AI FAX는 문서 수신부터 자동 분류, 개인정보 마스킹, LLM 기반 요약 및 검색까지 모든 처리를 자동화해 공공·금융·제조 분야의 업무 효율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준섭 지미션 대표는 "이번 장관 표창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 간 융합과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당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업무 환경을 혁신하는 자동화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미션의 솔루션은 현재 국내외 300여개 기관에 도입돼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일본·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팩스 기반 문서 업무가 여전히 활발한 해외 시장에서의 수요 증가가 주목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