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어제 방문자
5,594

충청북도

옥천군 공공도서관, 책으로 다시 시작하다

'2026년 책 읽는 옥천, Re:Start 독서운동' 슬로건 공모전 진행

 

옥천군은 지난해 9월 가양도서관 개관에 이어, 2026년 옥천군민도서관 재개관과 청산도서관 신규 개관을 앞두고 공공도서관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2026년 책 읽는 옥천, RE:Start 독서운동'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확장되는 옥천군 공공도서관의 방향성과 가치를 군민과 함께 정립하고, 도서관이 군민의 일상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통합·비전 슬로건 ▲독서·이용자 친화 슬로건 등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통합·비전 슬로건은 세 개 도서관을 하나로 잇는 공공도서관의 비전과 공공적 가치를 담은 문구를, 독서·이용자 친화 슬로건은 책 읽기와 도서관 이용을 친근하고 쉽게 표현한 문구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 기간은 2월 10일까지이며, 옥천군민 또는 직장·학교 소재지가 옥천군인 경우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부문별 최대 3안까지 제출 가능하다.

 

접수는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oc.go.kr/lib)를 통해 온라인 네이버폼으로 진행되며, 가양도서관 1·2층 자료실에서도 현장 접수를 받는다.

 

선정 결과는 2월 27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작에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곽명영 행복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시작하는 옥천군 공공도서관의 정체성을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책과 도서관이 일상 속 변화를 만들어내는 옥천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제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