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어제 방문자
5,594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임원 선출 및 위원 활동 선포식 개최

 

단양군 매포읍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7일 제1회 정기회의와 임원 선출, 위원 활동 선포식을 갖고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회의는 제5기 매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25년 주요 활동 추진 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임원 선출과 위원 활동 선포가 차례로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지역 내 복지환경 변화와 주민 수요를 반영한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협의체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영렬 위원장은 “2026년에도 주민 곁에서 작은 어려움 하나도 놓치지 않고 살피는 든든한 연결고리가 되고 싶다”며 “함께 활동하는 위원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가 지역사회에 큰 변화를 만들어낸다는 마음으로 끝까지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상균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정의 손길이 미처 닿기 어려운 곳까지 살피는 중요한 민·관 협력 기구”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매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지역 특성과 주민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계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연합모금사업으로 ▲위기가구 긴급지원 ▲명절 소외계층 위문 ▲복날맞이 보양식 지원 ▲‘엄마맘 밥한끼’ 반찬 배달 ▲주거환경 개선 ▲이동 목욕서비스 ▲동절기 염화칼슘 지원 ▲동절기 난방지원 등 실생활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며, 위기가구에 대한 선제적 지원과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