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어제 방문자
1,539

경기

남양주시, 협회장배 볼링대회 성황리 개최

생활체육 활성화와 동호인 화합의 장 마련

 

남양주시는 지난 2월 1일 화도읍 소재 퍼렉스 볼링장에서 ‘2026년 남양주시협회장배 볼링대회’를 열고, 관내 볼링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생활체육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확대, 동호인 간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링 종목을 통해 지역 체육문화 기반을 강화하고자 지원했다.

 

대회에는 관내 40개 팀 120명의 동호인이 참가했으며,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한상호 남양주시볼링협회장, 시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 주광덕 시장은 개회식에 앞서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개회식은 개회선언과 내빈 소개, 대회사 순으로 이어졌으며, 경기는 조별 예선과 본선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집중력 있는 경기를 펼쳤고, 가족과 동호인의 응원이 이어지며 대회장은 활기찬 분위기를 보였다.

 

주광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생활체육은 시민 건강과 공동체 활력을 키우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어 “최근 남양주시 G스포츠클럽 초등 볼링팀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며 “볼링을 비롯한 종목단체 활동이 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만큼, 시는 지속적인 여건 조성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생활체육 대회 개최와 종목단체 활동 지원을 통해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