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5 (일)

어제 방문자
1,483

경기

용인특례시, 설 명절 앞두고 이웃사랑 실천과 온기 나눔문화 활동 확산

 

용인특례시 지역사회 곳곳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5일 기흥구 구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앞두고 돌봄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생필품 보따리를 전달했다.

 

생필품 보따리에는 건강용품과 라면, 쌀, 빵, 영화표 등이 담겼으며, MTA 다한태권도에서는 라면과 생필품을 후원하기도 했다.

 

또, 구성동새마을부녀회는 구성동에 50만원을 기탁했고, 구성용인대아이캔태권도장 관원들도 25만원을 기탁했다.

 

6일 처인구 역북동에는 시립역북푸른어린이집이 이웃돕기 성금 202만 3000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아이들이 가정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받은 수행금과 바자회 판매 수익금, 그리고 학부모와 교직원의 기부로 마련했다.

 

‘꼬꼬마 나눔 시장’ 바자회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장놀이 형식으로 진행됐고,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눔과 배려의 의미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9일 백암원삼 영농조합법인은 처인구 원삼면과 백암면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300만원 상당의 백미 10㎏ 100포를 기탁했다.

 

백암원삼 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했고, 올해도 심선기 대표를 비롯한 조합원들은 이웃돕기 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기탁한 성품은 지역내 저소득 계층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같은날 기흥구 동백2동은 설명절을 앞두고 지역내 저소득 가구 50곳을 대상으로 김세트를 지원했다.

 

이 사업은 9일 시작해 20일까지 이뤄지며, 물품 전달과 함께 취약계층의 생활환경과 안부를 확인한다.

 

10일 기흥구 기흥동에서는 기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명절 먹거리로 구성한 ‘설 꾸러미’를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명절 인사를 전했다.

 

같은날 기흥구 영덕1동에는 보배로운교회와 국제구호개발 NGO 기아대책이 명절 선물상자 50개를 기탁했다.

 

설 설물상자는 기아대책이 보배로운교회 교인들과 모은 헌금과 기관에서 후원받은 성금을 활용해 마련했다.

 

영덕1동에 기탁된 선물 상자는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흥구 보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가구 20곳에 5만원 상당의 상차림 쿠폰을 지원했다.

 

같은날 기흥구 동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가정 20곳에 명절 먹거리로 구성한 설 설물 세트를 지원했다.

 

동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부터 매년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품을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해오고 있다.

 

동백3동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12일 동진원2공원 일원에서 유관단체 합동 환경정화활동도 펼쳤다.

 

환경정화활동에는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 공직자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유관단체 회원과 직원 60여명이 참여해 공원과 상가 주변, 주택가 이면도로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10일 처인구 남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차렵이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로 마련했고,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전하면서 온기를 나눴다.

 

처인구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일 지역내 취약계층 25가구를 대상으로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뤄졌으며, 직접 준비한 만두와 떡, 사골국을 나누면서 공동체 문화를 형성했다.

 

11일 보정동에 있는 연세척통증의학과의원은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보정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연세척통증의학과의원은 지난해 6월 개원 후 지역내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증진을 위해 기부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수지구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20가구에 황태와 떡국떡, 밑반찬을 꾸러미로 만든 명절 선물을 11일 전달했다.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내 복지 취약계층 가구에 선물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상담을 통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같은 날 수지구 상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지역내 어려운 이웃 35가구를 위한 설맞이 음식꾸러미 나눔 행사를 열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봉사활동 일환으로 마련했다.

 

상현2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 가정 등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30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음식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12일 기흥구청에는 ‘국제로타리 3600지구 용인2지역’이 10㎏쌀 60포를 기탁했다. 국제로타리 3600지구 용인2지역은 신갈·수지·기흥·구성레몬 로타리클럽 회원이 소속돼 있다.

 

기탁된 쌀은 지역 내 복지시설 등 6개 기관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지원된다.

 

12일 기흥구 신갈동에서는 지역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활동이 이어졌다.

 

갈천마을 운영위원회와 기흥로터리클럽은 각각 성금 100만원과 김치 5㎏ 50박스를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과 김치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생계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처인구 원삼면에는 ‘원삼애향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33박스를 기탁했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설맞이 효(孝)드림 명절 꾸러미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이웃의 온정을 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내 취약계층 60가구를 직접 방문해 명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꾸러미는 지역내 농산물 소비 촉진이라는 상생의 가치까지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지구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지역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한 설명절 반찬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이웃 간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5만원 상당의 명절 반찬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수지구 풍덕천1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설명절 맞이 행복가득 식품을 지원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거나 연락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며 고기세트를 전달했다.

 

수지구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지역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명절 음식세트’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나눔은 설을 홀로 보내거나 끼니 해결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이 준비한 모둠전과 밑반찬, 떡국 떡, 사골육수를 비롯해 수지농협 신봉지점에서 후원한 쌀 등으로 풍성한 꾸러미를 구성했다.

 

처인구 남사읍 새마을보녀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13일 지역내 홀몸 어르신 가구 60곳에 명절 맞이 위문 활동을 펼쳤다.

 

부녀회원 20여 명은 떡, 김, 고기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직접 준비해 각 가정을 방문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 상황을 확인하며 안부를 나눴다.

 

또,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필요한 도움 사항도 함께 살폈다.

 

13일 백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지역내 저소득 어르신 가구 30곳을 대상으로 떡과 과일 등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협의체 위원들이 꾸러미를 만들어 가가호호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지원도 함께했다.

 

또, 백암면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백암나눔회도 취약계층 70가구를 대상으로 설 선물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13일 수지구 상현1동 지역사랑보장협의체도 설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 20가구에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취약계층 2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건강과 생활실태를 살피고 선물 및 명절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