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어제 방문자
1,694

부산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새학기 대비 통학로 안전 점검 실시

관내 68개 초등학교 대상…강서구 신설학교 주변 안전관리도 강화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새학기를 대비해 학교 주변 통학로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북부 관내 전체 6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3월 말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로 환경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확보를 위해 추진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로 확보 여부, 강화펜스 및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현황, 학교 인근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등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현장 시정 조치를 즉시 시행하고, 필요 시 구청 · 경찰서 등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 신설학교(강서유치원, 새결유치원, 강서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 대해서도 개교 초기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해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또, 개교 후 약 2주간 녹색어머니회 등과 합동으로 등굣길 교통안전 현장지도와 통학로 안전 점검을 병행하여 통학 안전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경이 교육장은 “신학기 대비 통학로 안전 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학교 주변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