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어제 방문자
1,849

전국

청주시 제3회 직지콘텐츠 공모전, 7월 1일부터 접수 시작!

시부터 수필, 단편홍보영상, 인스타툰까지 4개 부분 공모

 

청주시가 7월 1일부터 28일까지 28일간 ‘직지콘텐츠 공모전’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직지와 청주를 소재로 한 우수한 콘텐츠 작품을 전국적으로 공모·시상해 직지의 우수성 및 기록문화 창의 도시 청주를 홍보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세계직지문화협회(회장 김성수)가 주관한다.

 

△시 △수필 △단편홍보영상 △인스타툰 총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올해는 모바일 기반 콘텐츠 활용이 활발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인스타툰’ 부문을 신설했다.

 

인스타툰은 짧은 이미지와 간결한 문장으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형식으로, 사회적 공감과 확산에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시는 ‘인스타툰’ 신설로 보다 많은 시민이 공모전에 친숙하게 접근하고, 다양한 세대의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문별로 △시는 2편(분량 제한 없음) △수필은 1편(200자 원고지 12~14매) △단편 홍보영상의 경우 1편(1분 30초 ~ 3분) △인스타툰은 정방향 20컷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직지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부문별 중복 참여는 불가하며 본 공모전의 기존 대상 수상자도 응모할 수 없다.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작품은 부문별로 시상하며 시, 수필은 추후 직지콘텐츠 공모전 작품집으로 출간되고 영상, 인스타툰은 청주시 다양한 홍보 매체에 게재될 계획이다.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직지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Q·A 게시판 및 직지 콘텐츠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고인쇄박물관 관계자는 “올해는 인스타툰 부분이 신설된 만큼 다양한 세대의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직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표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