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6 (수)

어제 방문자
12,645

전국

고창군가족센터, 외국인 주민 대상 여수 문화 탐방 진행

 

고창군가족센터는 지난 25일 1시군 1외국인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인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 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창군에 거주하는 계절 근로자 및 외국인 근로자 등 외국인 주민들의 지역사회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케이블카를 타고 여수 바다와 시가지 전경을 감상하고, 아쿠아리움과 오동도를 둘러보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외국인 주민은 “한국에서 일하느라 주변 지역을 둘러볼 기회가 거의 없었다. 이번 탐방을 통해 여수의 바다 풍경과 다양한 볼거리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센터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고창군가족센터 정혜숙 센터장은 “여수 문화 탐방은 외국인 주민들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고,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사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문화 체험과 교류를 경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센터는 올 한 해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1월 1일에는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 대표 축제인 고창 모양성제 퍼레이드에 참여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며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