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3 (수)

어제 방문자
4,797

인천

별똥별어린이도서관 – 계양국제어학관, ‘영어책 읽어주기 청소년 자원봉사단’ 2기 활동 종료 간담회 개최

청소년 재능기부 통한 지역 아동 영어 독서 환경 조성

 

(재)인천광역시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 별똥별어린이도서관(관장 한양진)은 지난 11월 29일 계양국제어학관과 협력 운영하는 ‘영어책 읽어주기 청소년 자원봉사단’ 2기의 봉사활동을 마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청소년 자원봉사단 학생들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 ‘언니, 오빠 영어책 읽어주세요~’는 청소년에게 재능기부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에게는 꾸준한 영어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계양국제어학관 재학생 중 우수한 영어 실력을 갖춘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별똥별어린이도서관에서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1시~3시에 운영해 별똥별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었다.

 

별똥별어린이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영어 원서 장서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왔고, 봉사단원들은 원서 및 일반도서의 배가 방법 교육을 요청하는 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보호자, 봉사단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양진 관장은 “이번 협력 사업이 청소년 재능기부의 모범적 사례가 됐으며, 향후에도 영어자료 확충과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더욱 풍부한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26년에도 봉사단 3기 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며, 문의는 별똥별어린이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