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 (금)

어제 방문자
5,019

경기

화성예술지원의 한 해를 담아낸 5일간의 기록 2025 화성예술지원 성과공유 주간 'Palette Days'’개최

화성예술지원사업 선정 예술인 86인, 12월 14일까지 5일간 1년 성과 공유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동탄아트스퀘어·동탄아트스페이스·아르코공연연습센터 화성)에서 ‘2025 화성예술지원 성과공유 주간 'Palette Days'’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성과공유 주간은 한 해 동안 화성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가들의 창작 성과를 시민에게 공개하고, 예술인 간 교류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재단은 예술가의 창작 과정과 결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 지역 예술 생태계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는 ▲화성예술기획지원 ▲화성예술활동지원 ▲모든예술31 화성 ▲장애·다문화예술인특화지원 선정 예술인들의 전시가 열린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기간 중 진행되는 시민참여형 ‘아티스트 토크’는 사전예약제(무료)로 운영된다. 예술가의 창작 배경 및 과정 등을 직접 듣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예술가와 시민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동탄아트스퀘어에서는 ▲신진예술인자립지원 선정 예술인들의 쇼케이스 및 전시가 펼쳐진다. 이번 쇼케이스는 한 해 동안 구축한 창작의 기반과 그 과정에서 확장된 시도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신진 예술가들이 각자의 속도로 축적해 온 연구 과정, 재료에 대한 탐색, 형태와 개념의 실험, 그리고 창작자로서의 첫 목소리가 펼쳐진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 화성에서는 선정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 성과공유 행사와 엄정순 작가 초청 강연이 진행되며,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이끄는 예술인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2025 예술지원 모니터링 평가 소개 및 우수사례 발표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예술가 간 실질적 협력 기회를 넓히고, 지역 기반 창작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재단은 이번 성과공유 주간 행사를 통해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창작성과를 조명하고, 새로운 협업과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Palette Days'는 화성예술지원의 1년을 한눈에 확인하는, 예술과 시민이 만나는 중요한 지점”이라며, “예술가들의 도전과 성과가 지역 곳곳에 스며들어 더 많은 시민의 일상 속에서 예술이 꽃피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