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 (금)

어제 방문자
5,019

충청북도

청주시, 2025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주민 주도 농촌 활성화 위한 5년차 사업 검토

 

청주시는 12일 흥덕구에 위치한 셀레네하우스(신봉동 347)에서 ‘2025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5년차를 맞아 그간의 성과를 정리하고, 지역 농촌 활성화 및 지역 공동체 성장 방향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신병대 청주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성과 공유, 우수사례 발표, 부스 운영,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시는 이 사업을 위해 지역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기반으로 △농촌 마을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 △마을 활성화 △움직이는 장터 운영 등 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농업·농촌 전문 인력 양성 △아이디어 공모 및 사업화 지원 △액션그룹 발굴 및 육성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했으며 △홍보·마케팅 △추진단 운영 △민·관 협력 체계 구축 등 소통을 기반으로 한 사업구조를 마련해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단순한 결과 보고 자리를 넘어, 지역 농촌 공동체의 자립성 강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확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신 부시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촌 공동체가 다시 활력을 되찾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이루는 중요한 출발점이 됐다”며 “청주시는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농촌 발전과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해 변함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