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어제 방문자
1,920

경기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송단, 어르신 위한 재능기부활동 펼쳐

 

포천시청소년재단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방송단’은 지난 12일 써미트노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방송단의 자체 기획 프로그램인 ‘청소년 이리 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청소년들은 어르신을 위한 인공지능(AI) 동화와 동화 구연 라디오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캘리그래피 텀블러를 전달하며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이번 재능기부활동은 방송단이 지난 4월부터 총 9회기에 걸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포천미디어센터와 연계해 운영해 온 미디어 자치활동의 성과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전문적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역량을 쌓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축적된 학습 경험을 지역사회 나눔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르신들을 위해 동화를 만들고 친구들과 함께 라디오를 녹음하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완성된 결과물을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하나의 목표를 공유하며 협업하는 과정 속에서 책임감과 성취감을 함께 경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기른 역량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다양한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