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2월 17일, 춘천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강원후평 AX Connect Meet-up'을 개최하고, 강원후평 스마트그린산단의 AX(AI Transformation) 추진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산업통상부와 춘천시를 비롯해 한국산업단지공단,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강원ICT융합연구원, RMS플랫폼 등 관계기관과 산단 내 바이오 수요기업, AX 공급기업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원후평 AX 얼라이언스 발족식을 통해 산ᐧ학ᐧ연ᐧ관이 참여하는 협력 기반을 공식화 했으며, ▲AX 공급기업의 솔루션 발표와 ▲수요-공급기업 간 1:1 밋업을 통해 현장 중심의 AX 협업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이규헌 본부장은 “강원후평 스마트그린산단 바이오산업 현장의 AI 전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공단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의 AX 도입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병조 원장은“이번 AX Connect Meet-up은 AI 전환 실행의 출발점”이라며,“앞으로도 현장의 수요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실증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AX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