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어제 방문자
1,764

대전

대전 중구, 2025년 온돌건강교실 종강식 개최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위한 건강온돌교실 성료

 

대전 중구는 지난 19일,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5년 온돌건강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종강식에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영상 상영과 참여자 간의 소감 공유 등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온돌건강교실은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체 기능 향상,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을 돕기 위해 운영된 통합돌봄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라인댄스와 건강체조, 탁구교실, 공동요리교실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으며, 특히 어르신들의 영양교육 및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요리교실에 대한 호응이 매우 높았다.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온돌건강교실 참여 전후 인바디 측정을 한 결과, 신체 근력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다. 어르신들은 “규칙적인 운동으로 활력이 생겼다”,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도 만나고 건강도 챙겨 일석이조다” 등 참여 소감을 전했다.

 

중구 관계자는 “온돌건강교실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 향상뿐 아니라,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이웃 간 관계를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돌건강교실은 2026년에 대전 중구 4개 권역 복지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더 많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지원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