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9 (월)

어제 방문자
1,915

충청남도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가 경영역량 강화 강소농 육성 참여자 모집

신규 농가부터 기존 강소농까지 맞춤형 교육·컨설팅 지원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농가의 자율적 경영개선과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2월 27일까지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 참여 농업인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신규농가와 기선정 강소농 및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농가별 여건에 맞춘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경영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규 농가의 경우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상태 진단, 경영기록장 작성 지도, 교육 및 컨설팅 등 체계적인 경영개선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기존 강소농과 품목농업인 연구회, 청년농업인 등은 경영개선 보수교육과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 선정된 농가를 위한 혜택으로는 △농가경영 역량 향상 교육 △경영목표 달성 맞춤형 경영진단 및 전문기술 컨설팅 우선 지원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및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이 주어진다.

 

특히, 우수경영체로 선정될 경우 사례 발표 기회와 함께 전문지를 통한 홍보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교육과 컨설팅은 개인 또는 단체별 맞춤형으로 운영되며 세부 일정은 선정 이후 참여 농가와의 협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 등 방법으로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산군 강소농 육성 참여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경영홍보팀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경영역량 강화와 자립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