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9 (목)

어제 방문자
2,218

부산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11기 청바라기’ 모집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이 지역 청소년의 참여 확대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11기 청바라기’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해운대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3세부터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접수는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시설에 의무적으로 설치·운영되는 자치기구다.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고,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시설 운영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청바라기’로 활동하게 될 위원들은 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와 필요 시 임시회의에 참여하며,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정책 제안, 타 기관과의 교류 활동, 각종 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의 시각을 반영한 프로그램 기획과 시설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선발된 위원에게는 해운대구청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자원봉사 시간 인정, 각종 청소년 행사 및 캠프 우선 참여 기회, 우수 청소년 표창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부산시해운대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