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목)

어제 방문자
11,677

강원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아베끄 팝업스토어 운영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2에서 열리는 ‘롱테이블마켓’ 참여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콘텐츠그룹 아베크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2(PLATZ2)에서 열리는 식문화 전시 ‘롱테이블마켓(Long Table Market)’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F&B 브랜드와 로컬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식문화 전시로, 강원·제주·충남 등 국내 다양한 지역에서 발굴된 브랜드들이 ‘한 끼의 식탁’을 주제로 계절 식재료를 활용한 늦가을의 맛과 미감을 선보이는 자리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100인을 초청한 ‘프리뷰 데이’가 진행되며, 콘텐츠그룹 아베끄는 이 자리에서 펀치볼 지역의 시래기를 31% 이상 함유한 동결건조 즉석국(TUMBLE SOUP)을 선보인다. 이는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수도권 소비자에게 양구 특산물의 풍미를 선보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22~23일 이틀간 진행되는 ‘퍼블릭 데이’에서는 일반 관람객이 브랜드별 전시 부스를 자유롭게 둘러보고 제품을 체험·구매할 수 있다. 아베끄 역시 시래기 제품 시식 및 홍보를 진행하며, 다양한 지역의 식문화와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로컬 F&B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구군은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의 수도권 진출이 지역 농특산물의 가치 확산과 로컬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 발굴과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