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어제 방문자
7,277

충청북도

제천시립도서관, 리니 작가 초청 강연 개최

“기록, 이렇게 시작하면 됩니다”일상 기록, 어렵지 않게 시작하는 법

 

제천시립도서관은 일상 속 기록으로 나를 이해하고 삶의 방향을 찾아가는 방법을 나누기 위해 리니 작가 초청 강연회 '기록, 이렇게 시작하면 됩니다'를 개최한다.

 

강연은 12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 의병도서관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기록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리니 작가는『기록이라는 세계』의 저자이자 기록 크리에이터로, 일기와 메모, 사진 기록 등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기록 방식으로 많은 독자들과 소통해 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기록을 잘 해야 한다는 부담보다 지금 여기에서, 어떻게 한 줄부터 시작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시민들에게 기록의 첫걸음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일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기록 팁과 더불어, 작가의 기록 경험을 통해 기록이 삶을 돌아보는 도구이자 나를 이해하는 과정이 될 수 있음을 들려준다. 특히 그동안 기록이 막막했던 시민들도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강연 후에는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제천시립도서관 관장은 “이번 강연이 시민 여러분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기록을 시작하고, 나만의 속도로 차근차근 이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인문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삶에 작은 변화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