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어제 방문자
1,612

경기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5 활동처 관리자 교육' 운영

자원봉사 인증관리 전문화, 체계적 운영 지원…온라인·집합교육 502명 참여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2025 활동처 관리자 교육’에 신규 활동처 관리자 502명(12. 24.기준)이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교육은 고양시 행정·공공기관, 공공시설, 민간기관·시설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처의 신규 관리자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더 원활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시공간적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을 비롯해 월 1회 관리자 집합교육, 활동처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등을 병행 추진하며 교육 접근성과 실효성을 높였다.

 

특히 집합교육에서는 1365 자원봉사포털의 활용법, 자원봉사 인증관리 실무 교육을 중심으로, 활동처 관리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함께 운영해 현장 중심의 정보 공유와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관리자는 “관리자로서 자원봉사 현장에서 수행해야 할 역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다른 활동처 관리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현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활동처 관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자원봉사 인증관리의 신뢰도를 높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현장 운영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리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