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어제 방문자
3,702

강원

고성군보건소,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관 표창 2건 동시 수상

응급·재난의료체계, 감염병 예방관리 유공

 

고성군보건소가 응급·재난의료체계, 감염병 예방관리 유공으로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관표창 2건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응급·재난의료체계 유공 표창은 다수 사상자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응급의료 지원을 통해 재난의료대응 분야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표창이다.

 

고성군보건소는 지난 4월~11월 기간에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 보건소 및 소방관서 합동으로 실시한 '2025년 다수사상자 구급대응훈련'에서 다수 사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신속대응반을 출동하고 현장응급의료소를 운영해 △부상자 응급처치 △이송 병원 확보 △사상자 이송 등 현장 의료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합동평가 종합순위 1위의 높은 평가 결과를 받았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25~’26절기 인플루엔자 에방접종 △여성농업인 무료 예방접종 △감염 취약 어린이집 감염병 예방 △감염 취약계층 교육 및 홍보 등 사업으로 고성군민의 건강 지키기에 매진해 왔다.

 

이에, 그 유공을 높이 평가받아 2025년 2개의 도지사 표창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백성숙보건소장은 “이번 표창은 보건소 전 직원과 지역 내 유관기관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과 응급·재난 의료체계 강화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