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 장유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2일 동김해새마을금고(이사장 이강은)에서 장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에 사용해 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밑반찬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장유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끼를 책임져 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랑의 백미 기탁과 경로당 순회 청소 등 매년 꾸준히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편 장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사랑의 밑반찬지원사업은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 가구에 매월 반찬 전달로 건강을 챙기고 안부를 확인하는 우리동네 복지 안전망 사업이다.
이 날 기탁받은 밑반찬은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따뜻한 정과 응원을 나눌 계획이다.
이강은 이사장은 “추운 겨울철,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따뜻한 정성을 전하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순중 장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잊지 않고 큰 힘을 보태주시는 동김해새마을금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밑반찬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박진수 장유3동장은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주시는 동김해새마을금고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단순히 기다리는 행정이 아니라, 직접 찾아가서 살피는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행정에서는 민관협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소외된 이웃 없는 장유3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