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9 (토)

어제 방문자
6,292

강원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한울타리 주간 재활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북부권역(진부면) 11월 25일, 남부권역(평창읍) 11월 27일에 ‘한울타리 정신건강 주간 재활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 중 만성 정신질환자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만성 정신질환자의 증상 관리와 재발 방지, 대인관계 및 사회 기술 능력 향상을 위해 공예 치료, 운동치료, 작업치료, 원예치료, 야외 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신·사회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수료식에서는 프로그램 활동사진 전시와 졸업가운 착용, 수료증 및 개근상 수여, 참여자 소감 나누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라며 “프로그램 전날 안내 전화받을 때부터 설레고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특히 야외 치유 프로그램으로 가족 같은 센터 직원과 대상자들과 강릉으로 나들이하러 갔을 때 너무 즐겁고 행복해서 눈물이 났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정신·사회 재활로써 지역사회 만성 정신질환자분들의 사회 통합을 위해 힘쓰겠으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소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어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을 때 자살 예방 상담 전화(109), 정신건강 상담 전화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배너